바로가기 메뉴

고전독서인증센터

대양휴머니티칼리지는 창의적인 사고로 도전하고 세상과 소통하며 나누는 세종형인재를 키웁니다.

  1. 고전독서인증센터
  2. 인증센터소개

고전독서인증센터 소개

고전독서인증센터 조직 세종대학교만의 특색 있는 인문교육 강화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
우리 사회가 지식정보화 사회를 넘어 스마트 사회로 진입하면서 오늘날 대학교육에서 창조적 사고력과 도덕성 함양은 교육의 핵심 과제가 되었다.
더욱이 요즘 우리 사회 전반, 즉 정치, 경제, 법, 교육 어디를 봐도 도덕적 위기감 을 느끼지 않을 수 있는 곳이 한 군데도 없다.
배려와 질서, 겸손과 존중은 간 데 없고 거짓과 배신, 탐욕과 극단이 넘쳐흐르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볼 때, 창조적 상상력과 가치관 생성 및 지혜의 寶庫(보고)라 할 수 있는 독서교육은 대학교육에 부과된 시대적 요청이라 하겠다.
전공과정에서 지식을 얻는다면, 이번 독서교육에서 지혜를 얻는 지름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학생들의 창조적 사고를 함양시킬 수 있는 효율적 인문학 교육의 방안으로서 세종대학교만의 특색 있는 인문교육 강화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고전독서인증센터로 조직을 개편하였다.

창조적 사고를 함양 시킬 수 있는 효율적 인문학 교육 방안, 고전도서 영역별 총 10권 이상 인증, 세종대학교만의 특색있는 인문교육 강화

담당업무 및 연락처

담당업무 및 연락처 정보를 제공
주관부서 담당 업무 장소 전화 e-Mail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고전독서인증센터
학점 및 인증관리 광개토관 828B호 02-3408-1864 classics@sejong.ac.kr
고전도서 인증시험 광개토관 108B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