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글쓰기센터

대양휴머니티칼리지는 창의적인 사고로 도전하고 세상과 소통하며 나누는 세종형인재를 키웁니다.

  1. 글쓰기센터
  2. 글쓰기센터 소개

글쓰기센터 소개

대학 교육에서 글쓰기는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가 갖추어야 할 필수 능력입니다.
글쓰기 센터는 학생들에게 글쓰기 교육 관련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대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글쓰기 및 의사소통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입니다.

교육목표

글쓰기 교육의 목표는 전공 학문을 탐구하는 데 필요한 기초적인 지식과 학습 방법 및 태도 등을 갖추는 것이며, 더 나아가 개별 지식을 보편적 지식 체계와 연계시키거나 통합시키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글쓰기 센터는 대학 교양 교육의 일환으로 글쓰기 능력의 향상뿐만 아니라 지성인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통합적이면서도 비판적인 사유 능력의 함양을 목표로 삼는다.

글쓰기센터 교육목표는 글쓰기 능력향상, 통합적이면서 비판적인 사유 능력 함양

이를 위해 <글쓰기 센터>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을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첫째, 글쓰기에 필요한 기초적인 이론 지식과 다양한 글쓰기 방법을 제공합니다.
  • 둘째, 온·오프라인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글쓰기에서의 두려움을 낮추고, 글쓰기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그리고 글쓰기를 통한 성공과 성취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셋째,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글쓰기가 의사소통의 수단이자 사회적 상호작용의 한 유형임을 깨닫고, 학생들 스스로 소통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상호작용 전략을 계발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넷째, 글쓰기 교육을 통해 세종대 학생들이 지식의 수동적 수용자가 아니라 지식 구성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주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운영조직

글쓰기센터 운영조직

주요업무

글쓰기센터 주요업무
구분 주요내용
학생지원 온·오프라인 글쓰기 상담 및 지도 전공과목과 연계한 학술적 글쓰기 지도
교양과목과 연계한 기초 글쓰기 지도
글쓰기 전문가 특강 글쓰기 관련 전문가 초청 강연
글쓰기 전문가 양성 방학 중 글쓰기 전문가 과정 개설 운영
교수지원 글쓰기 교수법 연구 및 개발 개설 교과목과 연계한 글쓰기 교수법 연구
오프라인 글쓰기 상담 및 지도 전공과목과 연계한 학술적 글쓰기 상담 및 교수법 개발
교양과목과 연계한 기초 글쓰기 상담 및 교수법 개발
외국인 재학생을 위한 한국어 교수법 개발
글쓰기 전문가 양성 및 지도 글쓰기 전문가 과정 지도 및 교재 개발
연구 및 기타 글쓰기 교육 및 전략에 관한 교수법 개발 글쓰기 상담 교육에 관한 교수법 개발
온·오프라인 상담 시스템 관리 및 연구 글쓰기 지도 및 첨삭 자료 통계 및 연구
센터 운영 프로그램 관리 지도교수 간담회 실시

이용시간 및 문의처

  • - 이용시간 : 평일 (09:00~17:30, 점심시간 12:00~13:00)
  • - 위치 : 광개토관 828B호
글쓰기센터 주요업무
주관부서 담당업무 전 화 e-Mail
대양휴머니티칼리지
글쓰기센터
글쓰기상담 예약 02-3408-1864 writing@sejong.ac.kr